12일 국내 증시 개장 초반 삼성전자 보통주와 우선주에 대한 매매 동향이 엇갈리는 등 혼조세가 나타났다.

이날 오전 9시 28분 investor_trend 자료에 따르면 코스피 시장에서 매도 상위 종목에는 삼성전자, SK스퀘어, KODEX 레버리지, SK하이닉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같은 시각 매수 상위에는 삼성전자 우선주를 비롯해 기아, 삼성SDI, 한화오션, 대한광통신 등이 포함됐다.

특히 국내 대표 대형주인 삼성전자는 보통주가 매도 상위에 오른 반면, 우선주는 매수 상위에 위치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등 다른 반도체 관련주도 매도 목록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