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국내 증시에서 투자자들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대형주를 집중적으로 매도하고 두산로보틱스를 비롯한 로봇·에너지 관련주를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오후 3시 43분 investor_trend의 코스피 거래원별 매매상위 자료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팔았다.

매도 상위 종목에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SK스퀘어, HD현대중공업, 한미반도체, 삼성전자우, 삼성물산이 이름을 올렸다.

반면, 매수 상위 목록 최상단에는 두산로보틱스가 자리했다. 이어서 두산에너빌리티, 대한광통신, SKC, 서진시스템, KB금융, POSCO홀딩스 순으로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시장에서는 반도체 차익실현 움직임과 함께 로봇, 에너지, 금융 등 특정 섹터로 자금이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