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개선 아이디어를 공개적으로 모집한다.
괴산군은 8일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생각함 플랫폼을 통해 '2026년 괴산군 민원담당자 힐링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의견수렴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이번 의견수렴은 매년 시행하는 민원 담당자 힐링 프로그램을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최일선에서 민원인을 응대하며 감정적·정신적 스트레스를 겪는 담당자들의 사기진작과 재충전을 돕겠다는 목표다.
괴산군은 '1일 일정, 근교, 약 50명 대상'이라는 조건에 맞는 참신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국민생각함 게시판에 댓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