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대형주에 투자자들의 거래가 집중되며 매수와 매도 상위 종목에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22일 투자정보업체 인베스터트렌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43분 기준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POSCO홀딩스는 매수와 매도 상위 목록에 모두 포함됐다.
이날 매수 상위 종목에는 삼성전자, 대우건설, 두산에너빌리티, SK하이닉스, 삼성전기, POSCO홀딩스, 현대차 등이 올랐다.
같은 시각 매도 상위에는 삼성전자, KODEX 레버리지, SK하이닉스, HD현대중공업,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POSCO홀딩스가 자리했다.
특히 KODEX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가 매도 상위에 오른 점이 눈에 띈다. 이는 향후 지수 상승에 대한 기대를 줄이고 차익을 실현하려는 투자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