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지투지바이오가 20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에 나선다.

지투지바이오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20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전환사채는 전액 삼성에피스홀딩스 주식회사가 인수한다. 조달된 자금은 약효지속성 의약품 개발 미립구 원천기술(InnoLAMP) 기반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투자 등 운영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연도별 사용 예정 금액은 2026년 55억5000만원, 2027년 60억원, 2028년 이후 84억5000만원이다.

사채의 표면이자율은 0%, 만기이자율은 2.0%이며 만기일은 2031년 3월 23일이다. 납입일은 오는 3월 23일이다.

전환가액은 주당 11만6900원이며 전환청구기간은 2027년 3월 23일부터 2031년 2월 23일까지다. 전환 시 발행될 주식 수는 17만1086주로, 주식 총수 대비 0.98%에 해당한다.

또한 시가 하락에 따른 전환가액 조정(리픽싱) 조항이 포함됐다. 매 6개월마다 전환가액을 조정할 수 있으며, 최저 조정가액은 발행 당시 전환가액의 70%인 8만1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