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보경제사회추진협회(JIPDEC)가 오는 26일 일본 경제산업성의 2026년도 디지털 관련 정책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JIPDEC는 3일 이 같은 내용의 '레이와 8년도(2026년) 경제산업성 디지털 관련 시책에 대하여' 세미나 개최 계획을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기술과 생성형 인공지능(AI) 발전에 따라 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사업 혁신과 AI·데이터 활용 대응이 중요해진 상황을 배경으로 열린다.
강연자로는 데라카와 사토시 경제산업성 상무정보정책국 총무과 정책기획위원이 나선다. 데라카와 위원은 2026년도 예산안에 담긴 IT·AI 분야 시책의 방향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혁신 창출을 위한 사업 환경 정비, AI 등 기술 활용을 둘러싼 정책 동향 등을 다룬다. 또한 향후 투자 및 지원 방향성도 그 배경과 목표를 포함해 소개할 전망이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정원은 500명이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주최 측은 프로그램 내용과 강연자가 일부 변경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