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혁신위원회가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와 지속 가능한 의료 체계 구축을 위해 실질적인 거버넌스 개편 방안 마련에 나선다.

의료혁신위원회는 9일 '지역의료 위기, 거버넌스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공동포럼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포럼은 지역의료 거버넌스 개편이라는 과제에 대해 전문가들이 모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정기현 의료혁신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와 지속 가능한 지역의료 체계 구축을 위해 실질적인 거버넌스 개편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지정토론 이후에는 미래환경 대응 전문위원회 위원들이 참여하는 자유 토론도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지역의료 혁신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방향과 향후 정책 추진 과제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