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코스피 시장에서 반도체 관련주를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졌다.

이날 투자자들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집중적으로 매도했다. SOL AI반도체TOP2플러스, KODEX 반도체레버리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등 반도체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도 매도 상위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매수세는 SK스퀘어, 삼성전기, LG디스플레이 등 다른 정보기술(IT) 종목으로 향했다. 이외에도 대우건설, 두산, 아주IB투자, LG화학 등이 매수 상위권에 포함되며 자금이 여러 업종으로 분산되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