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국내 증시 개장 초반, 투자자들이 반도체 관련주를 집중적으로 매도하고 다른 종목들을 사들이는 엇갈린 투자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8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나란히 매도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HD현대중공업과 NAVER도 매도세가 나타나고 있다.

반도체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역시 매도 대상에 포함됐다. 'SOL AI반도체TOP2플러스', 'KODEX 반도체레버리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등이 매도 상위권에 자리했다.

반면 같은 시각 매수세는 SK스퀘어, 삼성전기, LG디스플레이, 대우건설, 두산 등에 집중됐다. 아주IB투자, LG화학도 매수 상위 목록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