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대형주에 대한 매도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8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매도 상위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NAVER와 함께 KODEX 반도체레버리지, KODEX 레버리지 등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도 매도 상위권에 포함됐다.
반면 같은 시각 매수세는 로봇, 방산, 전력기기 관련주에 몰렸다. SK스퀘어, 두산로보틱스, LS ELECTRIC,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이 매수 상위 종목에 올랐다.
이는 반도체 대형주에서 차익을 실현하고 로봇, 방산 등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분야로 자금이 이동하는 흐름으로 풀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