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국내 증시에서 투자자들은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팔고 삼성전자 우선주를 사들이는 등 반도체 대장주에 대해 엇갈린 매매 패턴을 보였다.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는 매도 상위 종목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KODEX 반도체레버리지, TIGER 반도체TOP10레버리지 등 반도체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도 매도세가 강했다.

반면 매수 상위 목록에는 삼성전자 우선주가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렸다. TIGER MSCI Korea TR, 삼성전기, SK스퀘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도 순매수 상위권에 포함됐다.

KODEX 레버리지는 매수와 매도 상위 목록에 동시에 포함돼 투자자들의 거래가 집중된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