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코스피 시장에서 반도체와 자동차 대장주를 중심으로 투자심리가 엇갈렸다.
이날 삼성전자와 현대차는 매수 상위 종목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삼성전기, LG디스플레이, 셀트리온 등이 매수 상위 목록에 포함됐다.
반면 SK하이닉스는 매도 상위 가장 높은 곳에 위치했다. 삼성전자는 매도 상위 목록에도 포함돼 활발한 거래가 이뤄졌음을 시사했다.
자동차 업종 내에서도 현대차는 매수 우위를 보인 반면, 현대모비스는 매도 상위권에 자리했다. KODEX 레버리지 등 다수 상장지수펀드(ETF)도 매도 물량이 많았다.

